호수 품은 10년 전세 임대 단지...'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3월 공급
호수 품은 10년 전세 임대 단지...'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3월 공급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조감도 [사진제공=동광종합토건]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서 10년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오는 3월 공급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총 604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임대 보증금만 내면 최대 10년까지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임대 아파트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이 높고, 보증금 인상이 연 5%로 제한돼 전세값 상승에 대한 부담도 덜합니다. 

주택소유, 청약통장 유무, 세대주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은 면제됩니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및 1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원주시 최초의 호수공원인 정지뜰 호수공원 개발이 추진 중입니다. 약 40만㎡의 정지뜰 호수공원은 일산호수공원보다 더 큰 규모를 자랑하며 인근에 주거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에 한층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여가, 운동, 휴식 등을 위한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관계자는 “적체됐던 미분양 물량을 해소하며 달아오르고 있는 원주 부동산 시장에 10년 동안 이사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며 “단지는 세금 혜택, 임차권 전매 등 민간임대 아파트의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입지와 상품성까지 뛰어나 실수요자와 투자수요를 모두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