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업무 복귀 이후 주요 정책 사업 현장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 업무 복귀 이후 주요 정책 사업 현장 방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5일 청학밸리리조트 방문...2023년도 완공 청학천 공원화 사업 추진
용암천 로드체킹 실시, 14일에는 펀 그라운드 사업 현장 점검
 청학비치 C구간, 오는 6월 개장 목표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업무 복귀 이후 주요 정책 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안 사항을 챙기고 있다.

조 시장은 15일 환경국장 및 생태하천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청학밸리리조트를 방문해 청학천 공원화 사업 등에 대한 사업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개장 3년 차를 맞아 올해 새롭게 설치되는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올해 청학밸리리조트에는 청학비치 C구간(720㎡)을 비롯해 두물머리 소정원, 물놀이장 및 수변 스탠드, 대형 그늘막 5개소 등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며, 오는 6월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지난 2020년 처음 개장한 청학밸리리조트는 전국 단위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와 지난해 10월 누적 방문객 수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시는 2023년도 완공을 목표로 청학천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 시장은 “청학밸리리조트 조성 사업은 하천 문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일”이라며 “우리 시의 하천 정원화 사업은 전국의 하천 정비에 변화를 가져와 향후 대한민국 하천 정비 사업의 스탠더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학밸리리조트를 사계절 휴양지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조성해야 한다.”며 “새롭게 조성되는 어린이 물놀이장 등 계획대로 개장할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조 시장은 이날 용암천 로드체킹을 실시하고, 남양주시청 제2청사에 새로 조성된 구내식당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조 시장은 지난 14일에는 진접읍과 조안면에 조성 중인 펀 그라운드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