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 연이어...편의시설과 안정적 수요로 '각광'
하반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 연이어...편의시설과 안정적 수요로 '각광'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근 양질의 일자리를 갖춘 산업단지 인근에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 산단 인근 아파트, 일자리 접근성, 편의시설 확보 등 안정적 수요확보 

자족기능을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경우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주거지를 마련하려는 직주근접 수요층이 있어 안정적인 수요확보가 가능하고 교통, 일자리, 편의시설 등 주변 인프라도 개발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워라밸’을 중시하는 생활태도가 확산되면서 직주근접은 빼놓을 수 없는 아파트 흥행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직장과 가까울수록 출퇴근 시간을 확 낮춰져 워라밸을 실현하기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업계관계자는 “지방 산업단지는 뛰어난 일자리 접근성과 양호한 입지여건 등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어 왔다”면서 “하반기 경북 구미, 충북 음성, 충남 천안 등 산업단지 인근 지역에서 신규 분양 예정 아파트들이 대거 있어 잠잠한 지방분양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습니다. 

◆ 하반기 산단 품은 새 아파트 공급 '활발'...출퇴근 편리한 주요 단지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하반기 시장에는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형 아파트들이 대거 공급될 예정이어서 청약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투시도 [사진제공=HJ중공업]

HJ중공업은 경북 구미시 공단동 일대에서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를 7월 공급합니다. 공단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총 756가구로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424가구를 일반 공급합니다. 구미 경제의 근간인 구미국가산업1~4단지와 금오테크노밸리가 가까워 직주근접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며, 인근에는 5단지 하이테크밸리 조성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대우건설은 7월 충북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일원 음성 기업복합도시 일원에서 '음성 푸르지오 마크베르'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총 644가구로 공급됩니다. 성본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 쉽고, 단지 맞은편에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한은 오송바이오폴리스 일원에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총 1113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여러 타입의 대형 타입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테라스 등의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공간의 쾌적함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라는 7월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에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하2층~최고 25층, 9개동, 총 654세대 규모입니다. 전 세대가 전용 84㎡으로 구성됐으며,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만 강조한 복합형 구조로 남서향 위주로 배치됐습니다. 천안에는 삼성SDI와 LG생활건강 등 대기업 사업장과 국가산업단지 2개, 일반산업단지 8개, 농공단지 4개 등 모두 14개의 산업단지가 들어서고 있어 일자리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