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 서비스 시작
동양생명-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 서비스 시작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양생명과 카카오페이가 6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인슈어테크 혁신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와 왼쪽 다섯번째 카카오페이 결제사업부문 오승준 부문장)
동양생명과 카카오페이가 6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인슈어테크 혁신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와 왼쪽 다섯번째 카카오페이 결제사업부문 오승준 부문장)
[사진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대표이사 저우궈단)이 6일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와 인슈어테크 혁신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 내용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정기 보험료 납부 및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NEW BIZ 모델 발굴, 혁신을 위한 지속적 협업 등입니다. 이 외에도 양사는 시너지 창출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시 결제 알림톡을 전송해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초회 보험료는 물론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는 고객이 설계사를 통해 보험 가입 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한 첫 사례라고 동양생명 측은 설명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보험료 납부 방법이 확대돼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다”며 “전 연령 층이 고루 사용하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2030세대와의 접점이 확대돼, MZ세대 대상 마케팅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의 협업이 더욱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경험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아시아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