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美국방위원회 하원의원 조지아 공장 방문..."프로젝트 격려차"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美국방위원회 하원의원 조지아 공장 방문..."프로젝트 격려차"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자료2]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美국방위원회 하원의원 조지아 공장 방문 
[사진제공=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국방위원회 오스틴 스캇(Austine Scott) 조지아주 하원의원이 켄코아 조지아 공장을 방문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오스틴 하원의원은 미의회 국방위원회 소속의원으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조지아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록히드 마틴의 F-35 프로젝트 및 보잉 SLS(Space Launch System: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메인 발사체) 프로젝트에 대해 격려차 회사를 방문했습니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 항공 전력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면서 동유럽 국가들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국가까지 미국 항공 전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도입하고 있는 F-35는 5세대 전투기 중 가장 많은 대수를 수출하고 있고 향후 세계 각국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켄코아는 미국에서 F-35의 스트럭쳐 및 엔진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켄코아는 보잉과 NASA 아르테미스 메인 발사체인 SLS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SLS 프로젝트에서 약 2백만 달러에 달하는 추가 수주를 확보했습니다.

아르테미스 1호는 29일(한국시간) 달을 향해 발사될 예정입니다. 달의 상업탐사라는 큰 이정표를 지을 이번 발사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미국 자회사가 에스엘에스 프로그램(SLS Program) 및 오리온 프로그램(Orion Program)에 공식 파트너로 등록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스틴 하원의원은 “우주산업 및 방산사업에서도 켄코아와 같은 밸류체인(Value Chain)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조지아 주내 우주항공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는 켄코아는 지역 사회에 매우 큰일을 하고 있음에 따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