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한국전자전 참전...수리온·VR조종훈련장비 선봬
KAI, 한국전자전 참전...수리온·VR조종훈련장비 선봬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AI 부스 전경 [사진제공=KAI]
KAI 부스 전경 [사진제공=KAI]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합니다.

한국전자전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전자IT기반 혁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국내 전자IT 융합제품 전시회로, 올해는 450여개사가 참가하고 영국, 폴란드 등 17개국 해외바이어가 참관합니다.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VR조종훈련장비와 교육콘텐츠 등 미래형 훈련체계를 선보인다는 구상입니다.

KAI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수리온(KUH-1)과 KT-1 기본훈련기 VR조종훈련장비는 자체 개발한 6축 모션플랫폼과 조종반력장치를 적용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리온 VR조종훈련장비는 조종석과 후방 객실의 동작을 연동시켜 별도의 모션 체어에 착석한 참관객도 훈련장비 조종에 따른 객실 움직임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 소형무장헬기(LAH)의 비행 준비과정과 유압장비 장착, 항공기의 기름을 빼는 배유작업 등 정비 상황을 가상공간에 구현해 체험형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VR교육컨텐츠도 전시됩니다.

한창헌 KAI 미래사업부문장은 “최근 미래형 훈련체계에 대한 국내외 고객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항공은 물론 비항공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해 수준 높은 훈련체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