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김치의 날 기념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 선봬
KB금융, 김치의 날 기념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 선봬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B금융그룹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K-BA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K-BA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탁 위의 작은 실천을 제안하는 ‘탄소 제로, 잘 먹겠습니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 김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22가지(22일)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22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K-BAB 프로젝트는 KB금융이 전 세계적 식량 위기에 대응하여 유통 및 소비단계에서 버려지는 식품의 양을 줄이기 위해 진행중인 프로젝트로, K-Bee, K-Bag 프로젝트에 이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Korea Better 캠페인의 세 번째 활동입니다.

이번 영상은 한국 알림이 서경덕 교수와 KB금융이 함께 영상을 기획하고,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습니다.

영상은 비료 사용, 식재료 운송, 식품 제조 및 포장 등 음식물이 식탁으로 오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하고 있으며, 버려져서 매립되는 음식물이 메탄 가스를 발생시키는 등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4%가 식량의 생산 및 소비활동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사실을 전함과 동시에 지구를 보호하는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KB금융에서 진행 중인 실천사항을 소개하고 국민들의 동참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도 K-BAB 프로젝트의 메시지와 뜻을 함께해 작년부터 여의도 본점 구내식당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저탄소 식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제로 웨이스트 데이(Zero Waste Day)’로 지정해 잔반 줄이기 운동 등을 전 임직원이 동참해 펼치고 있습니다.

서경덕 교수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먹지만 그만큼 많이 버려지기도 하는 음식인 김치의 기념일을 맞아 손실되고 폐기되는 음식물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지구와 환경에 빚을 지며 생산되고 있는 음식들이 함부로 낭비되어 버려지지 않도록 국민들의 작은 실천이 모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