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우리은행, 분주하게 MZ세대 모시기...감성부터 디지털까지 취향저격
[영상] 우리은행, 분주하게 MZ세대 모시기...감성부터 디지털까지 취향저격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우리은행이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MZ세대 공략에 나섰습니다. 뉴트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부터 앱 내에 e스포츠 페이지를 만드는 등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김하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강과 여의도 전망을 자랑하는 홍대입구역 인근의 한 점포.

나열된 LP판 중 하나를 가져와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포토부스에서 흑백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곳은 우리은행이 MZ세대와 즐겁고 편안하게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한 혁신점포 '원레코드(WON RE:CORD)'입니다.

 

[인터뷰] 정철 / 우리은행 혁신점포기획팀장
"뭔가 은행이라고 하면 무겁고 찾아오기 좀 부담스러운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는데, 저희 원레코드는 LP 청취도 하실 수 있고 ATM 포토부스나 브랜딩 굿즈(기획상품)를 통해서 이렇게 재미있게 은행을 접하고 우리 은행에 대해서 그리고 우리WON뱅킹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게끔 (만들었습니다.)"

혁신점포인 만큼 디지털 데스크도 설치해 은행원과의 비대면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뉴트로 감성을 찾기 위한 MZ세대 방문객이 늘자 원레코드 추가 연장을 검토 중입니다.

 

또 내년에는 기존 점포를 확장해 시즌2를 진행할 예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MZ세대 전담 마케팅팀을 신설하며 e스포츠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인진 / 개인고객부 MZ마케팅팀장
"MZ 마케팅팀은 우리은행 개인 고객을 담당하는 부서에 있고, '(우리은행 측에서) 돈 한번 줄 테니까 일 한번 벌여 봐라'라고 해서 생겨난 팀이고요. 저희 팀은 MZ 마케팅은 좀 더 신박하고 섹시하게 하라는 업무를 받고 지금 추진하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MZ마케팅팀은 금융플랫폼 '우리WON뱅킹' 내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리그)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팬들이 고객으로 유입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은행은 e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해서 펼치며, 내년 3월을 목표로 음악과 연계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구상입니다.

아울러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금융플랫폼을 온·오프라인 모든 영역에서 활성화시킬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김하슬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