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진옥동…조용병 "용퇴"
신한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진옥동…조용병 "용퇴"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차기 대표이사 회장 최종 후보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차기 대표이사 회장 최종 후보
[사진제공=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는 8일 오전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 회의와 이사회를 잇따라 열고 진옥동 현 신한은행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추위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진 행장과 조용병 현 회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3명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PT) 방식의 개인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사외이사 전원이 참석한 확대 회추위를 열고 비밀 투표로 진 행장을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재호 회추위원장(이사 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은 "진 행장이 도덕성, 경영 능력을 갖췄고 미래 불확실성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판단했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습니다.

진 행장은 이날 "앞으로 신한이 100년을 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지속가능 경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말씀드릴 계획"이라며 "은행장을 맡아 지속적으로 추진한 고객중심 경영 부분도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년 3월 주주총회에서 진 행장 선임안이 통과되면, 진 행장은 2026년 3월까지 3년간 회장직을 맡게 됩니다.

앞서 금융권은 조 회장의 3연임이 유력한 것으로 예상했으나, 조 회장은 이날 개인 면접 과정에서 스스로 후보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조 회장은 PT를 끝낸 뒤 "세대교체 등을 위해 용퇴하겠다"며 비밀 투표 대상에서 자신을 빼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