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링크 비대위 "보유지분 6.49%로 늘려,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
젬백스링크 비대위 "보유지분 6.49%로 늘려,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
  • 김부원
  • 승인 2023.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스닥상장사 젬백스링크의 경영정상화비대위(이하 비대위)는 경영참여를 위한 공동보유 지분을 6%대 중반으로 늘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또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을 법원에 신청했습니다.

비대위는 "소액주주 19명이 보유한 107만1310주(1.28%)가 ‘공동보유를 통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약정계약에 참여해 이를 공시했다"고 말했습니다. 비대위는 지난해 12월 23일 436만883주(5.21%)에 대한 공동보유 약정을 공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날 추가 공시에 따라 공동보유 약정에 참여한 주주는 총 42명, 보유주식은 543만2,93주(6.49%)로 늘었습니다. 추가 공동보유 약정 공시에 참여한 주주 19명 가운데 15명은 신규로 약정에 참여했습니다. 4명은 기존에 공시한 주주들이 추가로 주식을 매수한 것입니다.

박강규 비대위 대표는 “543만2193주 외에 추가로 공동보유 약정에 참여하겠다는 주주들이 속속 참여하고 있어 1%가 추가로 확보될 때마다 공동보유 약정 사실을 공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대표변호사 정병원)의 법률자문을 받아 주주명부 등사 및 열람 가처분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비대위는 소액주주들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는 신규 경영진 후보를 확정하고 이번 정기주주총회 안건 상정에 대한 주주제안도 진행했습니다.

비대위 측 이사 후보는 국내 대형 포털 최고재무책임자(CFO), 대형 사모펀드(PE) 투자전문가, IT회사 대표 출신 등 경영전문가들로 구성됐습니다. 비대위는 필요한 경우 주총안건 확정 전이라도 이사 후보의 면면을 공개할 방침입니다. 

박 대표는 “현 경영진이 회사 경영권을 장악한 이후 전환사채(CB)를 7차례나 발행해왔고, 주주가치를 침해할 수 있는 CB 발행이나 조건 변경이 다시 시도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주주들의 경영참여가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에 대한 법원 결정이 나오면 이사후보 등 주주총회 의안상정에 이어 주주들의 의결권 위임장 확보에도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