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금융선물] 동양생명 '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 간편히 가입해 종신보험 혜택까지
[설 금융선물] 동양생명 '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 간편히 가입해 종신보험 혜택까지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3.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동양생명]
[사진제공=동양생명]

#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굳은 각오로 여러 계획들을 새롭게 짜고 싶은 시기입니다.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금 더 나에게 맞는 유용한 금융상품은 없는지 둘러보게 됩니다. 또는 부모님이나 자녀들의 미래를 위한 알짜 금융상품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이제 가족들에게 금융상품을 선물하는 일도 익숙해졌습니다. 팍스경제TV도 설을 맞아 주목할 만한 금융상품들을 꼽아봤습니다.   

 

동양생명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추천했습니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 기간 내에 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의 50% 수준이지만, 보험료를 최대 약15%까지 저렴하게 설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종신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만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그리고 5년이내 암진단·입원·수술이력 등 3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납입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는 평준 납입형 외에도 납입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달리 납입하는 체감납입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가입형별로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본형과 보험 계약 1년 후부터 매년 250만원씩 20년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 중 선택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납입기간이 경과한 경우 금리연동 종신전환형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 옵션 등을 통해 노후 대비가 가능합니다. 금리확정형의 경우 10년 미만 예정이율은 3.25%입니다. 유지보너스도 가입 금액에 상관없이 납입기간에 따라 최대 13%가 제공됩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간편한 고지를 통해 종신보험의 혜택을 합리적인 보험료에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출시했다”며 “종신보험 가입을 원했지만 복잡한 청약절차 등으로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권하고 싶은 상품"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