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 현지법인과 라이브 실시..."한 주간의 호재·이슈"
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 현지법인과 라이브 실시..."한 주간의 호재·이슈"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매주 월요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전망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베트남 NOW'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베트남 NOW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Revisit Vietnam' 프로모션의 일환입니다. 

출연진은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과 이준상 베트남법인 주식운용본부장으로, 라이브 내용은 베트남 주식시장에 대한 리뷰 및 전망으로 구성됩니다. 

이준상 본부장이 일간 및 주간 차트와 외국인투자자 주간 순매수 현황 등을 분석해 한 주간 베트남 증시 흐름을 전하면, 김 본부장이 해당 흐름이 나타난 배경 및 향후 전망에 대해 투자자 입장에서 질문을 덧붙이는 방식입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측은 베트남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칠 호재는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 우려할 수 있는 이슈도 전한다는 점에서 유익하다는 평가입니다.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최근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베트남 현지를 직접 연결하는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해당 콘텐츠 외에도 유튜브 쇼츠를 통해 매일 베트남 시장 상황을 투자자에게 전달하고,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베트남 시장 내 대표지수 마감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베트남 NOW 라이브 스트리밍은 이달 말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