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채권·금 ETF 4종 제시
한국투자신탁운용,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채권·금 ETF 4종 제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주목할만한 상장지수펀드 상품 4종을 추천했습니다. 추천 상품은 채권과 금에 투자하는 상품 위주로 선정됐습니다.

20일 한국투자신탁운용에 따르면 채권과 금은 지금처럼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이 높아졌을 때 찾게 되는 대표적인 안전자산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국고채3년 ETF △ACE 국고채10년 ETF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 △ACE KRX금현물 ETF 등을 제시했습니다.

ACE 국고채3년 ETF와 ACE 국고채10년 ETF는 각각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Korea Treasury Bond Index Gross Price Index’와 KIS채권평가에서 산출하는 ‘KIS 10Y KTB Total Return Index’를 기초지수로 삼는 국채 투자 상품입니다.

또 다른 채권투자 ETF인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지난 14일 상장한 상품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처음으로 출시한 월배당형 ETF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되는 ETF인 ACE KRX금현물 ETF는 국내 유일 금현물 투자 ETF 상품으로,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KRX 금현물지수’를 기초지수로 합니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금융시장이 불안정할 때 수요가 높아지는 안전자산 위주의 ETF 상품들을 포트폴리오에 담는 것이 추천되는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