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버스, 폴리곤과 MOU 체결..."zkEVM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
에그버스, 폴리곤과 MOU 체결..."zkEVM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Web3.0 마켓 플레이스인 에그버스가 레이어 2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사진=에그버스]
Web3.0 마켓 플레이스인 에그버스가 레이어 2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사진=에그버스]

Web3.0 마켓 플레이스인 에그버스가 레이어 2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폴리곤의 zkEVM 을 활용해 플랫폼을 고도화 할 예정이며, 먼저 테스트넷을 통해 내부적인 시험 가동부터 진행, 점진적인 메인넷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폴리곤의 zkEVM 은 영지식 기술 (Zero Knowledge)과 이더리움 가상 머신 (Ethereum Virtual Machine)을 융합해 중앙화된 롤업 오퍼레이터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범용적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실행이 가능하도록 zk 롤업의 단점을 개선한 기술입니다. 작년 8월 이더리움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zkEVM 상세히 설명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에그버스는 '국내 최대 NFT 재거래 마켓플레이스'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전세계 NFT 컨텐츠를 100% 점유할 수 있는 NFT 호환 재거래 기술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NFT 거래소는 특정 NFT 만 거래가 가능하지만, 현재는 NFT 시장에서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크립토 펑크와 같은 초기 NFT 규격의 모든 NFT 와 ERC721 계열의 모든 NFT 도 거래를 지원합니다.

오픈씨와 라리블 등의 NFT 뿐만 아니라 클립드롭스와 같은 국내 다수의 마켓과 연동되는 NFT 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 신세계에서 발행한 푸빌라 NFT 의 거래를 에그버스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에그버스에서 NFT 가 민팅된 경우에는, 자동으로 오픈씨, 라리블과 같은 오픈 마켓 컬렉션으로 NFT 가 연동 되어 호환 거래가 가능합니다.

에그버스는 궁극적으로 개인 창작자, 대기업, 관공서 등에 의해 이미 발행되거나 새로 발행될 게임, 미술품, 엔터테인먼트, 금융, 패션 등의 다양한 NFT 거래를 지원하여 세계적인 경매회사 소더비 등의 명작 NFT 뿐만 아니라, 삼성, 엘지, 현대, 신세계, 디즈니, 나이키 등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의 모든 NFT 의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에그버스 현익재 대표는 “폴리곤 zkEVM 을 활용으로 에그버스의 편리성과 NFT 재거래 호환성이 극대화 될 것이며, 이는 대중에게 웹 3을 제공하고 NFT 의 재거래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