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개발, 필리핀 보홀에 대규모 리조트 개발...현지 합작법인 설립
유림개발, 필리핀 보홀에 대규모 리조트 개발...현지 합작법인 설립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4.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보홀’ 합작법인설립 (JVA) 및 부지계약 체결식 사진 (2) (좌측) 저스틴 우이 (Justin Uy) 회장 ∙ (우측) 유시영 회장
(왼쪽)저스틴 우이 회장과 유시영 회장이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 합작법인설립과 사업부지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림개발]

유림개발이 국내 디벨로퍼 가운데 처음으로 필리핀에서 현지 합작법인설립을 통한 초대형 부동산 개발에 나선다고 6일 밝혔습니다.

유림개발은 지난 5일 필리핀 세부에서 EVERJUST사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 개발을 위한 합작투자회사 ‘JU&SY International Development Corporation’을 설립하고, 사업부지 약 132만㎡에 대한 부지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파트너사인 에버저스트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식품가공회사인 Profood International의 대표이며, 세부의 대표 리조트 중 하나인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세부’의 소유주인 저스틴 우이 회장이 설립한 부동산 개발사입니다.

이번 계약은 지난달 체결한 주요 조건 합의(HOA)에 따른 후속 절차입니다.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은 리조트 건립을 위한 건축 인허가를 취득한 데 이어 기본적인 건축 설계가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오는 6월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현재 분양승인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은 필리핀 보홀섬 팡라오 일대에 호텔∙풀빌라 등 총 1350여실과 필리핀 최대 규모 워터파크, 27홀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입니다. 승마를 비롯해 보트∙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한 레저시설과 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리조트 건립으로 인한 고용창출 효과를 2000명 이상으로 추산하는 등, 지역 경제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홀섬은 동남아에 위치한 세계적인 휴양지역 3곳 중 하나로 한국에서 가까운 열대 휴양지입니다. 섬 전체가 산호 보호구역으로 지정될 정도로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인 초콜릿힐 등 명소와 안경원숭이로 불리는 타르시아 원숭이 서식지 등이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리조트는 인천국제공항과 팡라오 국제공항을 잇는 직항 노선이 개통돼 한국에서 4시간대면 도달 가능합니다. 우수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필리핀을 넘어 동남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팡라오 전역은 필리핀 관광인프라 및 기업구역청(TIEZA, Tourism Infrastructure and Enterprise Zone Authority)이 지정한 관광특구로, 투자자들에 대한 각종 세제 혜택 및 지원책이 마련돼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유럽이나 싱가폴 등 글로벌 자금의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어, 부동산 가치 상승 측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유림개발 유시영 회장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은 K-디벨로퍼의 첫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한 필리핀 개발사업으로, 국내 디벨로퍼들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신호탄”이라며 “고용창출 등 직간접적인 경제효과로 인한 현지인들의 기대감이 큰 만큼, 후속 개발로 이어지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림개발은 강남에서 공급한 ‘펜트힐 논현’ 및 ‘펜트힐 캐스케이드’ 등 ‘펜트힐’ 시리즈의 성공을 발판 삼아,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보홀을 국제적인 명소로 만들겠다는 방침입니다.

하이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럭셔리 호텔체인그룹 및 국내 유수의 호텔 브랜드와 논의를 이어가는 동시에 ‘한달살이’, ‘워케이션’ 등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엘카스카디 보홀 2023-07-19 23:11:56
■ 엘카스카디 보홀
■ 분양 문의
■ 모델하우스 안내
■ 문의 1600 - 9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