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 오픈
대신證,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 오픈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7.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수료 계산기로 수수료 비교하고 카드뉴스로 로보 설명도
재테크 성향분석, 가입이벤트 등 방문자 대상 이벤트도 개최
제공 ㅣ 대신증권
제공 ㅣ 대신증권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대신증권이 로보 펀드 수수료를 계산하고, 다른 상품과 수수료를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29일,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수수료 계산기를 접할 수 있다. 투자금액, 기간, 수익률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으로 상품에 가입했을 때 항목별로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알려준다. 자세히 보지 않았던 펀드 가입 비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합리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주식혼합형 펀드 평균 수수료와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수수료를 비교 분석하는 자료도 제공한다. 대신증권의 로보 펀드는 별도의 운용보수 없이 수익이 나면 수익금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 성과보수형 상품으로 운용책임은 강화하고 고객의 부담은 낮췄다. 판매수수료도 0.05%~0.1% 수준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대신의 비법'은 대신금융그룹이 자체 개발한 서비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만든 설명자료다. 인간의 주관적 판단을 배제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100% 알고리즘으로 투자하는 로보상품의 특징과 강점 등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대신의 한 수'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얼리버드 가입 이벤트는 9월 22일(금)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에 3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 백화점상품권, 피자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재테크성향 테스트에서는 심리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금전관과 투자성향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다.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10월 3일(화)까지 매주 60명을 추첨해 편의점상품권,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가입은 대신증권 HTS, MTS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금융부 이사는 “대신의 한 수는 펀드 투자 시 반드시 챙겨야 하지만 그간 간과했던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고객 관점에서 수수료 체계를 설계한 대신 로보어드바이저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