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창립 기념 ‘소장품 전시전’ 개최..."지역 예술계 지원"
DGB금융그룹, 창립 기념 ‘소장품 전시전’ 개최..."지역 예술계 지원"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DGB대구은행 제2본점 로비에서 ‘소장품 특별 전시전’ 제막식을 진행했습니다.

제막식에는 김태오 회장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대구경영자회, 대구경북미래경영자회 소속회원 및 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전시전은 ‘귀한 보따리를 풀다’라는 컨셉으로 5월 한 달간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합니다.

DGB금융그룹 소장품 40여 점이 전시되며, 특히 전시 공간 일부를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 회복을 지원하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지역 청년작가 작품 30여 점을 전시 및 판매합니다.

창립 12주년 기념식 당일에는 그룹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을 대상으로 전시작품 설명회와 함께 청년작가들의 예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예술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줄 계획입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창립 12주년을 특별하게 기념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예술품 전시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딱딱한 본점 로비가 아닌 지역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