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삼성 ‘갤럭시 언팩’에 감도는 ‘무서운 이야기’?..."한번 보면, 안 바꾸곤 못 배긴대"
[이슈] 삼성 ‘갤럭시 언팩’에 감도는 ‘무서운 이야기’?..."한번 보면, 안 바꾸곤 못 배긴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폴더블폰은 삼성이지"...삼성전자 인상 강하게 남긴다
"언팩은 광장서 실시간 시청하고, 끝나면 바로 체험까지
"전국 매장에 신제품 대열 갖춘다..."플립 제품 문의 많은 편"

"무서운 얘길 들었어. 갤럭시 Z 플립인가 있잖아. 한 번 보게 되면, 완전히 홀려서 하루 종일 그 생각만 하다가 결국 바꾸게 된대" 

삼성전자가 오는 26일 갤럭시 신제품 출시 행사(언팩)를 앞두고 공개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 속 대사입니다. 공포물을 코믹하게 패러디해 삼성전자의 신작인 '갤럭시 Z 시리지'를 보면 빠져든다는 내용으로 영상이 전개됩니다. 삼성전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갤럭시 언팩'과 '캠페인 영상', '2023 갤럭시 언팩 티저'를 최근 잇따라 공개하며 시선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지난 8일부터는 서울 코엑스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중국 청두 아이쿠리 지역,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대형 옥외 디지털 광고도 펼치고 있습니다. 갤럭시 언팩 행사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은 한껏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은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갤럭시 언팩이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진=삼성전자]

◆ "폴더블폰은 삼성이지"...삼성전자 인상 강하게 남긴다
갤럭시 언팩은 차수로는 이번이 27차입니다.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 첫 모델 출시 언팩 이후 그간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에서 열려 왔습니다. 통상 매년 1~2월, 8~9월경 갤럭시 신작 등 주요 제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직전 언팩은 올해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바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공개한 제품은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제품 등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을 통해 '폴더블폰은 삼성'이라는 인상을 강하게 심겠다는 전략입니다. 초대장도 폴더블폰을 형상화한 이미지로 제작해 차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그간 상반기 언팩에선 S 시리즈를, 하반기엔 폴더블폰 시리즈를 공개해 왔습니다. 폴더블폰을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2019년입니다.

업계에선 이번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갤럭시 Z 플립 5와 폴드 5, 갤럭시 탭 S9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 예정작은 물론 코엑스 전시 부스 구축 관련 등 보안이 철저히 이뤄지고 있어 정확한 출시 제품은 언팩 행사 직후에나 확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2일 삼성전자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Join the flip side 2 | 삼성전자' 영상 속 등장한 폴더블폰 역시 지난해 출시한 Z 플립 4 제품이어서 신작은 여전히 베일에 쌓여있습니다.

영국 피카딜리 갤럭시 언팩 2023 카운트다운 디지털 광고 모습  [사진=삼성전자]

◆ "언팩은 광장서 실시간 시청하고, 끝나면 바로 체험까지"
이번 갤럭시 언팩에선 행사 시작과 동시에 시민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행사 당일인 26일 오후 8시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갤럭시 2023 라이브 뷰잉' 행사도 함께 엽니다. 현장에선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 실시간 라이브 시청이 가능한 대형 스크린이 펼쳐지고 행사 직후 특별공연도 열립니다. 또 현장에는 신제품을 전시해서 직접 만지고 둘러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행사 진행 시간은 2시간 정도로 입장은 오후 7시부터 가능하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미디어 홍보도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부터 국내외 기자들과 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언팩 초청장을 발송하고 참가 규모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불과 10여일 정도 남겨둔 상황인 만큼 내부적으로도 홍보와 마케팅 준비에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IFA 2022' 개막에 앞서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히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삼성전자] 

◆ 전국 매장에 신제품 대열 갖춘다..."플립 제품 문의 많은 편"
언팩 이후 제품들은 모두 전국 매장에 배치돼 본격적인 판매 대형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통상 2주 후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해 왔습니다. 다만 사전판매까지 고려하면 시기는 이보다 조금 더 빨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의 경우 신제품 공개 후 약 일주일 뒤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사전판매까진 아니지만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이달 6일부터 26일까지인데, 잠재적인 고객 확보 차원 의도가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 알림문자가 발송되고 향후 매장방문 일정과 장소, 예약서류 작성, 개통 구매 순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전국에 위치한 삼성스토어는 대략 370여 곳으로 당장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신제품을 진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지역의 한 삼성스토어 판매 직원은 "언팩 다음날부터 신제품이 진열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플립 제품과 관련해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