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청신호...국회 법안소위 통과
충남 천안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청신호...국회 법안소위 통과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충남공약, 본격 가시화
박상돈 시장 "천안설립 위해 충남도, 정·관·학계 모두와 한마음으로 최선"
천안시와 충남도는 17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 천안 설립 발대식’을 개최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천안시 제공
 지난 3월17일에 열린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 천안 설립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제공=천안시]

[천안=팍스경제TV] 충남 천안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근거 법안인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이 23일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함에 따라 대통령 충남공약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이 6부 능선을 넘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법안심사소위는 보건의료기술진흥 개정안 2건, 치의학산업육성법 1건 등 3개 법안을 병합해 의결했습니다.

3개 법안은 국내 치의학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 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간 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 법안 개정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국회·국무조정실·보건복지부 등을 여러 차례 방문하는 등 법안 개정 촉구를 적극 건의해 왔습니다.

시는 충남도와 함께 지난 2022년 4월 대통령 충남지역 공약에 반영시켜 치의학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연구원 설립 발판을 마련하고, 11월엔 충남도·천안시·단국대·오스템임플란트(주)·충남치과의사회와 공동유치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법안소위를 통과한 법안은 보건복지위 전체회의, 법제사법위, 본회의 의결 등을 거치게 됩니다.

이에 시는 천안설립 촉구 결의대회, 전국치의학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실무추진단(단장 천안시 부시장)을 꾸려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박상돈 시장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 법안소위 통과를 70만 천안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며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은 대통령 공약으로 전국 공모가 아닌 지정으로 추진돼야 하고, 시는 앞으로 법안 개정과 천안 설립을 위해 충남도, 정·관·학계 모두와 한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