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직원 직무능력 장려 등 우수 평가"
LIG넥스원,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직원 직무능력 장려 등 우수 평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사진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오른쪽)으로부터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와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지난 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2018년 이래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고 금융․정책자금지원, 정기 세무조사 유예, 신용평가 우대 등 200여 개의 행정․재정적 지원과 혜택이 제공됩니다.

LIG넥스원은 정부의 적극적 방산 육성정책에 힘입어 적극적인 채용과 다양한 부분에서 복지제도를 운영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LIG넥스원은 ▲노동시간 유연, 일·생활 균형 실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직원의 직무능력 장려 등의 선정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리적 복지’, 즐거움과 건강을 위한 ‘행복한 복지’, 가정을 위한 ‘가족 친화적 복지’를 3대 목표로 삼아 임직원의 Life Cycle 맞춤형 복지에 힘써온 노력의 결과라고 부연했습니다.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해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 군인 선순환 일자리 제공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고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한 공로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김지찬 대표이사는 “정부의 방산 육성 정책에 적극 응답하는 방법은 방위산업 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원 모두가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