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서울 강남 공공주택지구 내 업무시설용지 등 2필지 매각
LH, 서울 강남 공공주택지구 내 업무시설용지 등 2필지 매각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 강남 공공주택지구 위치도. [사진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울 강남 공공주택지구 내 마지막 공급대상 토지인 업무시설용지와 주차장용지 2필지를 매각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강남 공공주택지구(2015년 준공)는 강남구 세곡동, 자곡동에 위치하며, 남측으로 헌릉로, 동측으로 밤고개길에 마주하고 있습니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합니다.  

특히 해당 토지 반경 약 1km 내 SRT, 지하철 3호선, 분당선, GTX-A(예정)가 지나고, 수서역 복합환승센터가 건설 중입니다.

2필지 중 업무시설용지의 허용용도는 오피스텔을 포함한 업무시설, 1·2종 근린생활시설, 문화·집회시설, 의료시설 등입니다. 공급면적은 3359.2㎡이며, 공급예정금액은 약 786억원입니다. 

주차장용지의 경우 주차장 용도 외에 전체 연면적의 30% 미만 내에서 제1·2종 근린생활시설, 문화·집회시설, 판매시설 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공급면적은 1045.1㎡이며, 공급예정금액은 약 144억원입니다.

2필지 모두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경쟁입찰방식으로 가격이 결정됩니다. 대상토지 인근에 건설 중인 수서역 복합환승센터는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호텔‧오피스‧주거 및 문화시설이 들어섭니다. 

9월 입찰공고(9.8 예정) 후 10월 중 계약 체결 예정이며, 토지사용은  2024년 상반기 이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서울지역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