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공모 포럼 참석
희림,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공모 포럼 참석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영균 희림 회장이 '여의도공원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공모 대시민 포럼에서 선정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희림]

희림이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여의도공원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공모 대시민 포럼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제2세종문화회관 기획 디자인 공모전'에 접수된 총 55개 작품을 심사한 결과, 희림을 포함한 5개 작품을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선정작 5팀을 비롯해 다양한 전문가, 시민 등 약 400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식, 심사총평, 작품설명회, 질의응답,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희림은 정영균 회장이 참석해 시장실에서 열린 선정작품 시장 보고에서 작품에 대해 직접 설명했고, 대시민 포럼에서 좀 더 자세하게 희림이 제안한 제2세종문화회관의 디자인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희림은 두개 공연장을 관통하는 데크를 통해 여의도공원과 한강을 자연스럽게 연결했으며, 지붕아래 작은 규모로 일상 속에 안착할 수 있는 공연장을 제안했습니다. 또 도시의 수변공간의 지속가능성에 주목해 사람과 자연, 그리고 다양한 활동들이 모두 통합되어 소통하는 공공성을 표현했습니다.

한편 서울시는 전문가 자문과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타당성조사, 중앙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칠 계획입니다. 5개 팀을 대상으로 오는 2025년 상반기 중 지명 설계공모를 실시, 설계용역을 수행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