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2023 파트너사 간담회 열어...건축물 안전문제·개선방안 논의
희림, 2023 파트너사 간담회 열어...건축물 안전문제·개선방안 논의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3 희림&파트너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안전문제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희림]

글로벌 건축회사인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희림)가 지난 30일 서울 상일동 본사에서 협력사와의 소통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사 간담회를 열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파트너사 간담회에는 희림 경영진·임원을 비롯해 구조, 기계, 토목, 전기 등 주요 분야 30여개 파트너사 대표·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건축물 안전문제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는 정영균 희림 회장의 인사말, 일반건축분야 안전문제 분석 발표, 주거건축분야 안전문제 분석 발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최근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 LH 발주 무량판구조 아파트 철근누락 사례로 인해 건축물 설계와 현장감리·관리감독에 대한 불신과 사회적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안전에 대한 설계 부실을 방지하고, 관행적인 업무방식을 쇄신할 대책과 방안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희림 관계자는 "이번 사안의 중대함과 문제해결의 시급성에 공감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구조, 기계, 토목, 전기 등 주요 분야 파트너사와 함께 안전 관련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상생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