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굿 디자인상 수상
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굿 디자인상 수상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 그리너리라운지. [사진제공=DK아시아]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컨시어지라운지와 실내체육관이 위치한 커뮤니티의 밤 모습. [사진제공=DK아시아]

DK아시아는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개의 응모작이 굿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입니다. 최근 2년 내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작품 가운데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정부가 인증하는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DK아시아는 올해 6월 말부터 입주에 들어간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커뮤니티 시설인 ‘컨시어지라운지(실내클라이밍장)’와 ‘실내체육관’을 출품해 수상했습니다.

DK아시아가 GD마크를 획득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의 ‘컨시어지라운지’는 수영장과 헬스클럽 등 액티비티한 커뮤니티 시설을 연결해 주는 중심에 있는 공간으로 상승하며 뻗어가는 나무를 모티브로한 자연 진화적인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한 벽면에 아트월을 설치해 갤러리 공간을 마련했으며, 컨시어지라운지 공간을 이용하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의 보이드 공간에 클라이밍 벽면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실내체육관’은 7미터 높이의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과 역동성 있는 공간을 창출하고, 바이오필릭 디자인을 적용한 벽면에 농구공을 형상화한 실내 조경을 꾸몄습니다. 또 2층 체육관 기둥마다 포인트 조경과 조명을 설치해 러닝트랙 공간의 지루함을 없앴습니다.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부사장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로열파크씨티즌들의 고품격 주거 라이프를 위해 특별한 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의 2개 부문이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