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2023 국제농업박람회' 참가...자율주행 트랙터 선봬
LS엠트론, '2023 국제농업박람회' 참가...자율주행 트랙터 선봬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자율작업 트랙터 LS SmarTrek이 스스로 농경지에서 작업하는 모습
[사진=LS엠트론]

LS엠트론은 이달 12일부터 22일까지 전라남도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을 주제로 개최합니다.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40개국 500개 기관∙기업이 참여하고 스마트 농업 뿐만 아니라 농업의 미래, 첨단 농기계 시연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LS엠트론은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자율작업 트랙터를 선보입니다. 업계에서는 LS엠트론의 자율작업 트랙터 MT7 SmarTrek(스마트렉)은 트랙터가 스스로 농사지을 수 있는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는 큰 걸음을 내딛은 제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MT7 SmarTrek은 별도의 조작 없이 전후진과 회전, 작업기 연동 등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작업 시간은 17% 단축되고 수확량은 8% 증가하여 작업자의 편의성과 정밀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등 자율작업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했습니다.

이처럼 LS엠트론은 미래 기술이라고 여겼던 트랙터의 자율작업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며 공공기관, 농협, 일반 농민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자율작업 트랙터로 국내 첨단 농기계 시장을 선도할 것이며 세계 농기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