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 세계일류상품 선정
롯데케미칼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 세계일류상품 선정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9일 롯데케미칼 윤승호 폴리머본부장(오른쪽)이 202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의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 제품이 '2023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상품 다변화와 미래 수출 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가 운영하는 공식 인증 제도입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세계 시장 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현재 일류상품’과 향후 5년 내 5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나뉩니다.

이번에 선정된 롯데케미칼은 제품을 포함해 현재 총 15종의 세계일류상품이 등록돼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LAMI PP는 현재 '일류상품'에 포함됐습니다.

LAMI PP 코팅은 종이와 시트, 필름 등 기재 위에 PP 코팅을 덧씌우는 공법입니다. LAMI PP 코팅을 통해 보호 및 접착 등 목적성에 맞게 물성 등이 향상된 완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롯데케미칼 측은 "LAMI PP는 국내 생산량 1위 제품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터키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 중이다"면서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고객 맞춤형 제품 확대를 통해 글로벌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