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협력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협력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홍석·천영석 트위니 공동대표와 문동환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대표가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트위니 대전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트위니]

트위니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와 지난 13일 대전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개발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자율주행 로봇 공동 개발에 협력한다는 계획입니다.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한국엔지니어링웍스에 양산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양사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국내외 공장 등 공장, 물류센터와 같은 판로 확대에도 협력, 제품 확산을 꾀할 계획입니다.

관공서, 기차역, 터미널, 주상복합시설 등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물류 분야 신시장 개척도 함께 모색합니다.

천홍석 트위니 대표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트위니의 강점인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한 물류 이송용 로봇을 개발·공급할 것”이라며 “개발 외에 양산, 영업 분야까지 양사 간 적극적인 협력으로 시장에서 인지도와 제품 공급량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동환 한국엔지니어링웍스 대표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조 설비를 제작하고, 자동화·무인화 전문기업으로서 수십 년간 쌓은 역량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목표하는 자율주행 로봇 사업 확대를 위해 로봇이 필요한 현장을 찾고 고객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트위니는 2015년 천홍석, 천영석 쌍둥이 형제 대표이사가 창업,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을 개발하는 전문 로봇 기업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