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EWP 가치사슬 온실가스 종합관리계획' 수립
한국동서발전, 'EWP 가치사슬 온실가스 종합관리계획' 수립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동서발전 전경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24일 ‘EWP 가치사슬 온실가스 종합관리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력생산 전 범위 가치사슬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시행하는 것입니다.

동서발전은 ▲가치사슬 기업의 탄소감축 노력에 대한 가치 평가 ▲탄소감축 협력기업 우대 ▲기업 탄소감축 지원 등을 통해 EWP 가치사슬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선순환 시스템을 만든다는 구상입니다.

이에 동서발전은 국제 공시기준에 부합하는 표준화된 자체 관리기준을 만들고 탄소영향 평가·그린 포트폴리오 구축 등 주요 감축 전략에 따른 장‧단기 10대 감축 과제를 도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10대 감축 과제에는 ▲신규 투자사업 대상 탄소중립 기여수준 심의 ▲연료 등 구매시 탄소감축 노력 기업 인센티브 부여 ▲저탄소 운송 기업 인센티브 부여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도 도입 ▲직원 출장 시 전기차 이용 확대 등 자구노력 ▲폐태양광 패널 등 폐기물 재활용 극대화 등이 포함됐습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국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서는 동서발전 자체의 무탄소 전환뿐 아니라 가치사슬과의 탈탄소 동반성장이 중요하다”면서 “전력생산 전 범위에 걸쳐 중소기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