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으로 조성한다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으로 조성한다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로열파크씨티 2단계 사업지 현황도. [사진제공=DK아시아]

DK아시아가 국내 최초로 도시 브랜드 개념을 도입해 하이엔드 리조트도시 콘셉트로 조성 중인 ‘로열파크씨티’를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으로 완성하겠다고 4일 밝혔습니다. 

로열파크씨티는 이탈리아 경제의 중심이자 패션의 중심인 밀라노의 대표적 부촌인 밀라노 2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밀라노 듀에라고도 불리는 밀라노 2는 이탈리아의 총리를 역임한 실비오 베를루스코니가 추진한 대규모 도시 조성사업입니다. 

도시의 규모는 약 19만평으로 1971년부터 도시 조성을 시작해 1979년 완료됐습니다. 이곳은 주택과 레지던스, 학교, 인공 호수, 풍부한 녹지 그리고 옥상 수영장 등 현대적인 기반시설 등을 조성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도시 조성과 함께 이탈리아의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와 삶의 여유가 있는 실버 세대가 이주해 왔고 세컨하우스로 구입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DK아시아가 완성하려는 신흥부촌은 3단계 사업으로 123만평 규모, 8개 사업지를 특화 브릿지로 연결해 건물과 공간이 단절 없이 조화를 이루는 리조트특별시입니다. 

1단계 사업은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콘셉트로 조성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4805세대입니다. 2단계 사업은 지난달 24일 주택전시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 리조트특별시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등 2만1313세대입니다. 

여기에 DK아시아는 3단계 사업을 통해 총 3만6500세대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사업방식에 있어 DK아시아는 강제 수용이 아닌 협의매수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공공보다 사업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시키고 있습니다. 

DK아시아가 자신 있게 신흥부촌과 제2의 도시 조성을 발표를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서울로 가는 교통 인프라와 고소득 중심의 배후 수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공항고속도로, 인천지하철 2호선 등을 통해 강남권과 서울 강서(마곡), 김포, 인천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실제 지난달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을 합의됐습니다. 직결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환승 없이 40분대(급행 기준)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서울 강서 마곡까지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대 이동이 가능합니다. 

교통 환경도 크게 개선됩니다. 왕길동과 경서삼거리를 잇는 길이 3.5km, 왕복 4차로의 자동차 전용 대심도 터널인 중봉터널이 착공(2026년 예정)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 터널을 통해 왕길동에서 청라 스타필드까지 8분대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2024년 운행 예정입니다. 

청라를 중심으로 대기업 배후수요도 갖출 전망입니다. 하나금융그룹에서는 청라국제도시에 본사 이전을 2025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2021년 서구 서부산업단지 내에 본사를 설립했으며, BMW코리아도 지난 5월 BMW연구개발(R&D) 센터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돔구장과 쇼핑센터가 하나로 지어지는 스타필드 청라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학운산단, 김포산단 그리고 강화도에 조성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산단 등이 배후 수요로 들어섭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 조성 프로젝트는 밀라노 2 보다 6배 이상 큰 도시면서 총 3만6500세대를 서울에 인접한 입지에 공급하는 대규모 도시 조성사업”이라며 “검단신도시와 로열파크씨티 완성으로 유입되는 인구를 통해 인천을 대한민국 제2의 도시로 완성 시키는데 공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DK아시아는 지난달 24일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분양에 돌입했습니다. 리조트특별시의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로 1500세대 규모입니다. 청약은 이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합니다.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실거주 의무는 없으며 전매제한 6개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