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이달 공급 예정
현대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동탄포레' 이달 공급 예정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힐스테이트 동탄 포레_조감도
힐스테이트 동탄 포레_조감도

현대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힐스테이트 동탄포레'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18가구 ▲84㎡B 80가구 ▲101㎡A 198가구 ▲101㎡B 189가구 등입니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입니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최대 10년 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세금 납부 부담도 없습니다. 

청약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단, 세대당 1건 청약 가능) 청약통장 가입 여부, 거주지역 등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 특별공급은 신혼부부(예비 신혼부부 포함)만 가능하며,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중복 청약은 불가합니다.

단지는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중심생활권 입지에 조성됩니다. 단지 앞 유치원(예정), 초등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습니다. 특히 단지 남측에는 학교용지로 이어지는 보행자 출입구가 마련됩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습니다. 단지 바로 위에는 왕배산3호공원이 자리하고, 신리천도 가깝습니다. 인근에는 근린상업용지가 계획돼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단지는 2024년 3월 조기개통(동탄~수서 구간)이 예정된 GTX-A노선 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입니다. 또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접근성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맞통풍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습니다. 전 가구에는 4베이 4룸 구조가 적용되며, 3면발코니 설계와 대형 현관창고, 드레스룸 공간도 계획돼(가구 유상옵션) 수납 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습니다. 

단지는 건폐율이 12.46%로 낮아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습니다. 지상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과 안마당, 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 다채로운 조경 설계가 도입됩니다.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마련됩니다.

분양관계자는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수혜와 동탄2신도시의 완성된 주거환경을 안정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메리트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최고의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12-09 15:40:09
■힐스테이트동탄포레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