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경영진, 설 명절 앞두고 떡국 나눔 봉사활동
호반그룹 경영진, 설 명절 앞두고 떡국 나눔 봉사활동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반그룹 경영진, 떡국 나눔 활동 모습(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송종민 호반산업 부회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
(왼쪽 두 번째부터) 송종민 호반산업 부회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 등이 떡국을 배식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이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까리따스 사랑의 식당을 찾아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경영진과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송종민 호반산업 부회장, 이정호 호반호텔앤리조트 부회장,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 등 호반그룹 경영진과 임원 2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까리따스 사랑의 식당은 까리따스 수녀회가 1998년부터 운영 중인 무료 급식소입니다. 하루 평균 100여 명의 기초생활수급권자, 독거어르신, 장애인, 노숙인들에게 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반그룹 경영진은 서초구 관내 어르신 130여 명을 초청해 아침부터 식재료를 준비하고, 직접 조리한 떡국을 배식했습니다. 

떡국과 함께 제육볶음, 과일, 음료 등도 대접했으며, 배식 후 설거지와 내부 청소 등 뒷정리를 도왔습니다. 또 이날 성금 1000만원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성금은 호반그룹 경영진과 임직원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함께 마련했습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설날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며 “호반그룹은 우리 이웃들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2009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초구에서는 장학금 전달, 취약 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와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