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3월 공급 예정
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3월 공급 예정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사진제공=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사진제공=DL건설]

DL건설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 등입니다. 

단지가 위치한 호계동 일대는 다양한 정비사업이 이뤄지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곳입니다. 호계동은 평촌생활권에 포함되면서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손쉽게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평가받습니다.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노선을 통해 여의도, 용산, 을지로, 강남 등 업무지구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노선, 예정)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개통에 따른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GTX-C노선은 2028년 말 개통이 계획돼 있습니다. GTX-C노선 개통 시 금정역에서 양재역까지 19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는 주변에 위치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노선은 2027년 개통 예정입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흥안대로, 경수대로 등과 인접해 있어 안양시 전역은 물론 인접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습니다.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호계중, 신기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백영고, 동안고, 평촌과학기술고 등도 단지 주변에 위치합니다. 대규모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주근접성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LS일렉트릭 본사, 글로벌 R&D 캠퍼스,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소,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단지 북서측으로 호계근린공원을 비롯해 금성공원, 호계1동 소공원, 평촌아트홀 자유공원을 이용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인 C2 하우스가 적용됩니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입니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일부 세대 제외)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됩니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됩니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가 이뤄집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이 마련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춘 단지인 만큼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기 직전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