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로보틱스-CJ프레시웨이 협력..."푸드서비스 자동화 시장 공략"
한화로보틱스-CJ프레시웨이 협력..."푸드서비스 자동화 시장 공략"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오른쪽)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가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로보틱스]

한화로보틱스가 CJ프레시웨이와 ‘푸드서비스(급식·외식)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4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 ‘푸드서비스 자동화’ 관련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앞서 한화로보틱스와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월 푸드서비스 자동화를 위한 사전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식재료 전처리 ▲메뉴 조리 ▲배식 및 퇴식 ▲식기 세척 등 서비스 프로세스별 운영 효율을 높이고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기술 솔루션 개발이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입니다.

한화로보틱스는 자체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식음 서비스 관련 로봇 및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단체 급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모델 검증과 현장 테스트베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술 개발 ▲시범 운영 ▲생산성 검증 및 효과 분석 ▲최적 모델 도출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날 체결식에선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와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서비스 자동화 관련 여러 논의도 이뤄졌다고 협약 당사는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