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회…"소상공인 혁신 통해 새로운 도약"
소상공인 대회…"소상공인 혁신 통해 새로운 도약"
  • 장가희 기자
  • 승인 2017.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가희 기자]

(앵커) 오는 5일이 '소상공인의 날'인데요, 이를 기념해 일주일간 전국 소상공인이 참가하는 특별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오늘과 내일 이틀간은 킨텍스에서 우수 기능인을 선발하는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열립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장가희 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장가희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2017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열리는 고양 킨텍스에 나와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올해로 2회째인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열리는 행사인데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해진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그 이전 1주일 간 전국 소상공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특별 행사들이 다양하게 열리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선, 맞춤 양복이나 귀금속, 이용사,메이크업 미용, 선물포장 등 8개 업종 단체 우수 기능인을 선발합니다.

대회는 골목상권의 달인뿐 아니라 학생, 어린이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보석연마, 이발, 양복제작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 우수 출품작 전시회도 열립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소상공인의 우수한 기능과 기술을 발굴하고 소상공인 업종 홍보 및 활성화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킨텍스에서 팍스경제TV 장가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