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일반ㆍ글로벌 등 7개 전형 실시
기아차,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일반ㆍ글로벌 등 7개 전형 실시
  • 방명호 기자
  • 승인 2018.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공=기아차.
제공=기아차.

[팍스경제TV 방명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정규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턴K’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인턴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오는19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career.ki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 ‘인턴K’ 프로그램은 나이에 상관 없이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정규채용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운영되며 지원 대상자를 기졸업자까지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채용은 일반과 글로벌 2개 전형으로 구분돼 일반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구매 △품질 △상품 등 5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 △글로벌 고객경험 등 2개 부문에서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면접(직무면접, 인성면접, 영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전형은 해외 사업 부문의 우수 인재 선발을 강화하고자 2016년부터 별도로 운영해 오고 있다.

또, 해외 대학에서 유학중인 학생들은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면접 등 지원 과정을 국내 학생과 동일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서류전형 △화상면접 △온라인 인성 검사 등 간소화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의 현업 실습에 투입돼 실무 능력을 익히고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잠재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 중 실습 우수자들에게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아차는 이번 2018년 ‘인턴K’를 통해 최종 정규 신입사원으로 선발되는 경우 지원자들의 졸업 시기를 고려해 정규 입사 시기를 나누어 진행한다.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는 2018년 9월 입사,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는 2019년 1월 입사로 입사 시기가 구분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K 프로그램은 업무 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 현업에서의 선호가 높으며, 지원자들도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본인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인턴K 참여를 통해 많은 지원자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