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연구소 ‘람다256’ 띄운다
두나무,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연구소 ‘람다256’ 띄운다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두나무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를 세운다.

국내 1위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가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이끌 ‘람다(lambda)256’ 연구소를 개설하고, 박재현 연구소장을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람다(lambda)256은 표준우주모형 람다CDM(lambda CDM)에서 우주 미지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람다(그리스어 Λ)’와 해시 알고리즘 ‘SHA-256’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블록체인의 강력한 힘과 256비트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

두나무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는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며, 크게 4가지 분야에 주력한다. Ʌ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Ʌ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Ʌ블록체인 기술 업체 발굴과 육성 Ʌ암호화폐 경제(토큰 이코노미) 모델 지원 및 신규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연구소로 키울 계획이다. 또 연구소가 글로벌 인재와 기업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교환, 사업 아이디어 교류, 인재 영입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한다는 방침이다.

‘람다(lambda)256’는 박재현 연구소장이 맡는다. 박재현 연구소장은 포항공대에서 전산을 전공했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창업가, 벤처투자가,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가이다. 또 2017년 이더리움 연구회를 설립하여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삼성페이와 삼성 챗온 메시지 서비스 등을 개발했다. 또 SKT에서는 티벨리/서비스 부문 전무 이사로 있으면서 프리랜서를 위한 공유경제 플랫폼인 히든 개발을 주도했다.

박재현 연구소장은 “블록체인은 미래 기술 중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이지만, 현재는 성능과 속도 등 많은 문제점이 있어 이를 해결해야만 성공적인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기술 면에서 이미 세계 최상위 수준이기 때문에 블록체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한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블록체인 연구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람다(lambda)256은 DBS 개발에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 중이다. 또 산하 조직으로 암호경제연구실을 두어 블록체인 기술을 잘 이해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암호경제 생태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