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자동차 기업 '새안'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국내 전기자동차 기업 '새안'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 이상훈
  • 승인 2017.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상훈 기자] 

전기자동차 기업 새안이 말레이시아 국제무역산업부
산하 자동차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제공 | 새안

 

전기자동차 전문기업 (주)새안이 지난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오토쇼(KLIAS, Kuala lumpur Inetrnational Automotive Symposium)에서 말레이시아의 국제무역산업부 산하 ‘자동차연구소(MAI)’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말레이시아 진출의 첫발을 내딛었다. 국내 전기차 업체로는 최초다.

이날 MOU에는 새안 이정용 대표와 MAI 다툭 마다니 사하리 소장, 말레이시아 정부 자문위원회인 MPM(Malay Consultative Council) 다토 하싼 빈 매드 회장, 한국 글로벌코너스톤그룹(GCG) 강성태 회장이 참여해 4자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새안과 MAI는 정보 및 기술적 노하우를 교환하고 전기차 판매 활동, 개발 및 연구 혁신 및 상업화에 관한 정보 교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MPM과 GCG는 이들 기관이 협약을 효율적으로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MAI 다툭 마다니 사하리 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자동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안 이정용 대표도 “20년 넘게 쌓아온 전기차 제작 노하우를 잘 전수하고 말레이시아가 동남아시아의 전기차 맹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또 새안은 향후 말레이시아 내 대학에 전기차 기술에 대한 교육에도 적극 나선다. 쿠알라룸푸르 대학(UniKL)·파항(PAHANG)대학과 협력의향서(LOI)를 각각 체결하고 전기차 관련한 연구 및 교육 활동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LOI에는 새안 이정용 대표와 MPM 다토 하싼 회장, GCG 강성태 회장, 각 대학 총장들이 참석해 각각 4자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새안이 개발한 전기자동차. 제공 | 새안

 

이날 대학 총장들은 “장기적인 전기차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준 MPM과 GCG, 세계로컬신문 그리고 새안의 이정용 대표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대학 내 인재 육성과 지역 산업 발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말레이시아가 전기차 시장을 선두하는 국가가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새안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오토쇼에  참가하고 전기차 세미나 등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기차 및 4차 산업 관련한 많은 전문가와 ‘우투산 말라유’ 등 현지 대형 언론사에서 새안의 기술과 향후 말레이시아와의 협력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