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국내최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삼성SDS, 국내최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배터리수명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칩 내장
실시간 문열림 상태·외부인 침입시도 안내
삼성SDS가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 사진=삼성SDS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삼성SDS가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제품명: SHP-DR900)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해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능하므로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가족이나 친척 방문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모든 출입 이력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문열림 방식도 한 단계 더 발전했다. 집에서 나갈 때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살짝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는 부드러운 문열림을 구현했다.

특히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보안 기술인 S-WBC(삼성SDS-화이트박스암호)와 통신 보안 프로토콜 기술을 적용했다. S-WBC는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SDS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기술이고 통신 보안 프로토콜 기술은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기술이다.

또한, SHP-DR900은 최신형 지문 센서를 적용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인식하고, 주요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 편의성도 향상되었다.

이 제품은 지난달 28일 글로벌 기업들이 스마트홈, 시티, 라이프 관련 소비제품과 솔루션 등을 전시하는 17회 중국 북경국제소비전자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혁신상 금상(1위)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는 세계 최초 도어록 터치패드 적용, 푸시풀 도어록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도어록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