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훈 NH농협은행장, 최초로 해외법인 인수 쾌거...'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한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최초로 해외법인 인수 쾌거...'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출범한다
  • 이순영
  • 승인 2018.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농협은행 최초로 해외현지법인 인수에 성공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캄보디아 중앙은행 및 상무부로부터 현지 소액대출법인 SAMIC 인수의 최종승인을 지난 17일에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8일 캄보디아 중앙은행의 주식매매계약 승인 이후 한 달 만에 최종승인까지 획득해 농협은행 최초로 해외현지법인  인수에 성공한 것이다. 법인명은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 로 결정했습니다.

인수 법인은 현재 지방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캄보디아 3대 도시(프놈펜, 시하누크빌, 시엠립)를 거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부동산 담보 대출 및 중소기업(SME) 관련 대출을 적극 확대할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 농업국가인 캄보디아에 농기계 관련 할부금융 등 농업금융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며 현지 농림부와 협업모델을 발굴해 농협은행만의 차별화 전략을 펼칠 계획입니다.

출범식은 다음달 11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대훈 은행장은 9일에 사전 출발하여 캄보디아 현지법인을 살필 계획입니다.

이 은행장은 12일부터는 인도로 이동해 노이다지점 개설 관련 현황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캄보디아 현지법인을 인수함으로서 농협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는 총 6개로 확대됩니다. 현재 농협은행은 미국 뉴욕과 베트남 하노이에 각각 지점 1개, 미얀마에 소액대출법인 1개, 중국 베이징과 인도 뉴델리에 각각 사무소 1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베트남 호치민 사무소 개설 및 홍콩지점 은행업 인가신청 준비 등 해외영업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내년에는 인도 노이다 지점 개점 및 인도네시아 진출 검토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