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협회, "100억원 미만 공공건설공사 표준시장단가 적용, 강력 대응"
건설협회, "100억원 미만 공공건설공사 표준시장단가 적용, 강력 대응"
  • 배태호
  • 승인 2018.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대한건설협회 대의원들은 경기도 100억원 미만 공사비 삭감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추진하는 ‘100억원 미만 공공건설공사 표준시장단가 적용’에 대해 건설업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는 오늘(3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제2회 임시총회를 열고 이재명 도지사 정책에 대한 반대 입장을 다시 한 번 분명히 했습니다.

임시총회에 참석한 전국의 대의원들은 또 "경기도의 ‘100억원 미만 표준시장단가 확대’ 방안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정부의 지속적인 공공공사 투자감소와 공사비 삭감 위주의 정책으로 중소기업의 30% 이상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하고, "경기도의 100억 미만 공사 표준시장단가 적용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중소규모 공사의 원가를 일방적으로 삭감하는 방식은 공사의 품질과 안전은 물론 지역의 일자리 감소와 중소기업의 생존까지 위태롭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주현 건설협회 회장은 “공사비 정상화 법안과 발주기관 불공정관행 방지 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고 중소업체에 과도한 규제로 적용될 수 있는 100억 미만 표준시장단가 확대 방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2017회계연도 결산과 회비제도 개선 내용이 담긴 2018 회계연도 추가경정예산, 라오스 댐 사고 구호금 지원 등을 위한 예비비 지출 등의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