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해외 유령주식 관련 사고 재발방지 위해 시스템 개선”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해외 유령주식 관련 사고 재발방지 위해 시스템 개선”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사진=예탁결제원]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사진=예탁결제원]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이 유진투자증권의 '해외 유령주식' 관련 사고 재발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병래 예탁원 사장은 6일 ‘상반기 주요 사업 추진실적 및 향후 추진 계획’ 기자간담회를 갖고 "삼성증권에 이어 유진투자증권에서도 사고가 불거지면서 자본시장 거래 시스템 전반에 대해 시장의 신뢰도가 저하된 점을 매우 위중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번에 문제가 된 부분까지 포함을 해서 고객들, 일반 투자자들이나 증권사들이나 참가자들에게 좀 더 원활한 지원방법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5월 유진투자증권에서는 한 개인 투자자가 실제로 보유하지 않은 해외주식을 매도한 사례가 발생해 '유령주식'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유진투자증권과 예탁원에 대해 현장검사를 벌였다.

이 사장은 “외화증권이 최근에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이런 상황에서 예탁결제원에서는 외화증권 투자와 관련된 예탁결제원의 지원시스템 전반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올 하반기에는 23명의 신입직원을 추가 채용합니다. 정부가 지정한 일자리 으뜸기업 대상으로 각종 수수료도 감면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