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거액자산가 잡는다”… 대신증권,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눈길
[리포트] “거액자산가 잡는다”… 대신증권,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눈길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증권사, 컨설팅 영역… 세무·부동산까지 확대
HNW 고객 대상 컨설팅 서비스 눈길
HNW고객 전용 상담공간 ‘HNW존’ 통해 통합솔루션 제공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앵커)
증권사들이 거액 자산가를 타깃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 포트폴리오군을 다양화해나가고 있습니다.  
기존 강점 분야인 주식, 채권은 물론 세무, 부동산까지 영역을 확대해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위한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도에 송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주로 은행 위주로 진행돼왔던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최근에는 증권사들도 컨설팅 영역을 세무, 부동산까지 넓혀 은행권에 본격 경쟁 출사표를 내던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대신증권이 거액자산가인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부동산 영역까지 확대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수백억원대에 이르는 거액 자산가의 경우 주식과 채권은 물론 부동산까지 다양하게 투자하고 있어 일대일 맞춤형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영역을 넓힌 것입니다. 

특히 실무경험이 풍부한 세무사와 부동산 전문인력이 HNW고객 전용 상담공간인 HNW존에서 직접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인터뷰/ 이용섭 대신증권 WM추진부 세무사] 
저희는 주요 고객인 HNW고객을 대상으로 니즈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하고 있구요. 절세 또는 부동산 전망에 대해서 세미나를 주 업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차 WM서비스라고 하죠,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고 저희 대신증권도 이에 발맞춰서 인원도 확충하구요  실질적으로 좀 더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에 다양한 니즈가 있는 고객에 맞춰나가서…

기존의 세무서비스는 물론  부동산, 금융상품 관련 절세상담을 넘어 증권업 특유의 세무이슈 해결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주주 양도소득세 과세요건 강화 및 가업승계전략 등 고객들의 세금관련 우려에 대비해 매매전략 수립 및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의 절세관련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인터뷰/ 이용섭 대신증권 WM추진부 세무사] 
증권업 특유의 서비스라고 한다면 한가지 예로 대주주 양도소득세를 들 수가 있습니다. 대주주 양도소득세에 관련하여 저희가 매매전략도 수립을 해드리구요. 더 나아가서는 어떻게 절세를 해야하는지 절세방안까지 마련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 발급 카드와 달리 거액자산가 전용 증권 ‘블랙카드’ 발급도 특징입니다. 

수수료, 신용이자율,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등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힙니다. 

향후에도 증권사들의 주요 고객인 HNW고객을 위해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