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7개 계열사 대표 선정...KB증권에 김성현·박정림
KB금융, 7개 계열사 대표 선정...KB증권에 김성현·박정림
  • 이순영
  • 승인 2018.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사진=KB금융)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후보. 사진=KB금융)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후보. 사진=KB금융)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후보. 사진=KB금융)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KB금융지주가 오늘(19일)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7개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습니다.

가장 먼저 관심이 집중됐던 KB증권의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는 박정림 현 KB증권 부사장 겸 KB국민은행 부행장과 김성현 현KB증권 부사장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정림 후보는 WM과 리스크, 여신 등 폭넓은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WM 트랜스포메이션 공고화 등 수익창출을 확대할 수 있는 실행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그룹 WM부문 시너지를 진두지휘하며 리더십을 발휘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성현 후보는 대표적인 IB전문가로 부동산, 해외 비즈니스 등 IB 전 부문을 총괄했으며 투자자산 다변화 등을 통해 시장 지위를 개선시킬 수 있는 검증된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KB캐피탈은 신ㆍ중고차 등 핵심 Biz에서의 시장지위 선점과 Smart금융 실현 등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을 통한 리딩 여전사 지위의 확립을 위해 황수남 현 캐피탈 전무를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황 후보는 업권내 자동차금융 부문에서 독보적인 영업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KB차차차 등 온라인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경험을 통해 On-Off line시장을 접목할 수 있는 실행력을 인정받아 성과와 역량을 고려해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부동산신탁은 부동산 경기 둔화에 대비한 리스크관리와 신탁리츠 본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경영 내실화를 위해 김청겸 現 은행 지역영업그룹대표를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김 후보는 여신 마케팅 및 심사, 구조조정, 리스크관리 등 여신 전반에 걸쳐 은행 본부와 영업점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본업 경쟁력을 더욱 견고화 할 수 있는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디지털 트랜드와 저성장 구조 속에서, 지속성장이 가능한 동력을 발굴하고 확립하는 혁신적이고 실행력 있는 리더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며 “특히 캐피탈은 최근 시장 및 그룹 내 지위와 영업력이 크게 향상된 점 등을 반영 내부 우수 인력을 발탁함으로써 전문성 강화와 더불어 향후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선정의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