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교육메세나탑' 5년 연속 수상…한태근 사장 "사회적책임 다할 것"
에어부산, '교육메세나탑' 5년 연속 수상…한태근 사장 "사회적책임 다할 것"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제11회 부산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상은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부산 지역 교육기부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교육 사랑 나눔 운동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업·기관·단체·개인을 대상으로 수여됩니다. 에어부산은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하며 지역 내 교육 기부 우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은 취항 초기부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항공사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올해 지역 고등학생 학업 지원과 시설 아동의 자립을 돕는 ‘드림보탬 장학금’ 지원, 캐빈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인 ‘드림 아카데미’, 홍보대사 이대호 선수와 함께하는 ‘꿈의 야구교실’ 등이 꼽힙니다. 

더불어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는 평가입니다. 올해도 약 400명을 신규로 채용했으며 그 결과 지난 9월 부산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매년 더 큰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에어부산이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