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자 임금·채용방식 확정…임금 3.7% 인상
인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자 임금·채용방식 확정…임금 3.7% 인상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사진 왼쪽부터 박흥규 인천공항운영관리(자회사) 노조위원장/ 장기호 인천공항공사 노조위원장/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박후동 인천공항노조(한국노총) 위원장/ 공민천 보안검색노조 위원장(공동) / 김대희 보안검색노조 위원장(공동) / 김원형 보안검색노조 부위원장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정규직 전환 1호'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6일 정규직 전환자들의 임금 체계와 채용방식 등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노동자들의 임금 약 3.7%가 인상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인천공항공사는 이날 공사 청사 회의실에서 '자회사 임금 체계 등 정규직 전환 세부방안 합의서 체결식'을 열었습니다. 체결식에는 정일영 사장 등 공사 측 인사와 노동자 대표 6명 등이 참석했습니다.

공사 측은 과거 용역업체에 지급하던 일반 관리비, 이윤 등 기존 대비 절감되는 재원을 활용하기 때문에 추가로 투입되는 예산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복리후생비는 공사 정규직과 같은 항목으로 지급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규직 전환 발표일(작년 5월12일) 이전에 입사한 약 8000명은 앞으로 정해질 소정의 절차에 따라 평가를 받고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해당 날짜 이후에 입사한 약 2천명은 공개경쟁 채용을 통과해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다만 '비정규직 고용안정' 취지를 고려해 현재 근무자에게는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 등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임시로 설립한 자회사인 '인천공항운영관리'는 내년부터 정식 자회사인 '인천공항시설관리'로 이름이 바뀔 예정입니다. 추가 자회사로 '인천공항운영서비스'도 새로 설립됩니다.

정규직으로 전환된 비정규직들이 이들 자회사 소속으로 변경되면서 2020년 6월이 되면 인천공항시설관리 소속으로 3천500명,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소속으로 3천400명 정도가 일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전환 직원의 고용안정뿐만 아니라 국민 부담 최소화 원칙에 맞게 추가 재원 소요 없이 처우개선을 실행함으로써 인천공항 일자리 질 개선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