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쏠쏠한 생명보험 서비스 챙기세요”…생보협회, 생명보험 서비스 소개
“알수록 쏠쏠한 생명보험 서비스 챙기세요”…생보협회, 생명보험 서비스 소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성맞춤 케어·공항라운지·탈모클리닉 등 이색서비스 선보여
최근 건강상태․운동량에 따라 보험료 할인까지
[자료=생명보험협회]
[자료=생명보험협회]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생명보험협회(회장 신용길)는 건강관리, 공연관리, 해외여행 등 일상생활 속에서 보험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생명보험업계가 제공하는 소비자 서비스를 총 정리해서 소개했습니다.

26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개인의 의료비 부담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민간 의료비는 2008년 27조5000억원에서 2016년 54조6000억원으로 약 2배 증가했습니다.

상시 건강체크, 전문의 상담·관리 등 생명보험업계에서 제공하는 의료관련 서비스들이 활발히 이용할 경우 소비자의 의료비 부담 완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4,29575 -1.72%)은 전국 병의원 진료예약과 분야별 명의정보, 예약대행 등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보생명 가입자는 차량 에스코트와 방문 심리상담, 중대질환 치료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소비자의 건강상태, 운동량에 따라 상품권, 보험료할인과 같은 보상이 이루어지는 서비스에도 주목할 만 합니다.

삼성생명은 걷기 프로그램을 신청한 뒤 다음 계약 해당일 전까지 목표 걸음수 300만보를 달성하면 3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합니다.

AIA생명도 걸음수와 심장박동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증진 정도에 따라 커피와 온라인 서적, 통신사 요금 할인권 등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부 생보사들은 고객들에게 해외여행·출장시 사용 가능한 공항라운지 이용 및 해외 응급지원 서비스, 임신·출산, 산후 우울증, 갱년기 등 여성 맞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BL생명 가입자라면 365일 24시간 해외 현지에서 한국어 상담은 물론 해외 현지 병원정보와 예약대행, 긴급후송 및 본국송환 서비스도 활용 가능합니다.

NH농협생명 '여성안심케어 서비스'는 여성암 위험도 체크와 임신출산 맞춤정보를 제공합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생명보험업계의 서비스 혜택을 받기위해서 일정 계약조건이 충족돼야 하기 때문에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과 조건 또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