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대 돌파' 벤츠, “올해는 'EQ의 해'…친환경 라인업 강화” 포부
'7만대 돌파' 벤츠, “올해는 'EQ의 해'…친환경 라인업 강화” 포부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미래를 위한 우리의 약속(Our Promise for the Future)’을 주제로 2019년 주요 판매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벤츠 코리아는 올해 자사 전기차 브랜드 ‘EQ’의 최초 순수 전기차인 ‘더 뉴 EQC’를 출시하고 최대 4종의 PHEV 모델을 론칭한다는 계획입니다.

순수 전기차 출시에 맞춰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구현에 필수적인 충전 서비스도 함께 도입합니다. 

드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EQC 구매 고객에게 통합형 충전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차지(Mercedes me Charge)’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국 충전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및 맞춤형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1:1 컨설팅 서비스 ‘EQ 컨시어지(EQ Concierge)’, 가장 인접한 공용 충전소 위치 및 최단 경로를 안내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앱 ‘메르데세스 미(Mercedes me)’, EQ 환경에 최적화된 차량 내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벤츠 코리아는 친환경차 5종 외에도 올해에만 9종의 신차와 6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에 따라 더 뉴 A-클래스 세단(The New A-Class Sedan), 더 뉴 GLE(The New GLE),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를 비롯해, 전 라인업에 걸쳐 30여개 이상의 새로운 트림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실라키스 사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혁신과 차별화를 끊임없이 추구해온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은 한 해여서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다가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 사회ㆍ경제의 동반자이자 수입차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