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 회장, 전사적인 원가혁신 활동 ‘CI 2020’ 킥오프
최정우 포스코 회장, 전사적인 원가혁신 활동 ‘CI 2020’ 킥오프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29일 ‘CI(Cost Innovation) 2020’을 킥오프하고 전사적인 원가경쟁력 강화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서울과 포항, 광양, 해외법인을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이날 킥오프에는 최정우 회장 등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해, 'CI 2020'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워킹그룹(working group)별 추진계획을 공유했습니다.

'CI 2020'은 현장 중심의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해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추진하며 도전적인 목표수립을 통해 경쟁사 대비 상시 원가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실질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워킹그룹별로 담당 임원을 두고, 워킹그룹별 추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최정우 회장은 이날 “철강분야의 생산설비 능력이 과잉인 상태에서 글로벌 경기 침제와 철강시황 악화의 위기를 선제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원가경쟁력 확보가 절실하다"라며 "전 직원이 현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여 위기감을 가지고 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3실(실질, 실행, 실리) 기반의 지속적인 원가절감 활동과 더불어 경쟁사 동향도 면밀히 파악하여 포스코가 원가경쟁력 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