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장관, 적도의 나라 에콰도르와 인프라 협력 논의
김현미 장관, 적도의 나라 에콰도르와 인프라 협력 논의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콰도르 공공교통건설부 장관 면담…인프라 협력 MOU 체결 추진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4월 10일 서울에서 아우렐리오 이달고 사발라(Aurelio Hidalgo Zavala) 에콰도르 공공교통건설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양국의 인프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오스카 구스타보 에레라 길버트(Oscar Gustavo Herrera Gilbert) 주한 에콰도르 대사도 배석했으며 공항, 철도, 도로 등 교통분야 인프라 개발에 대한 우리의 경험 및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달고 공공교통건설부 장관은 특히 한국의 우수한 공항 및 철도 인프라에 관심을 표명했으며 양국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우리 국토교통부에 ‘인프라 개발 협력 MOU’ 체결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MOU 체결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고 실무진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의제를 발굴하여 조속한 시일내에 MOU를 체결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김현미 장관은 “오늘의 만남을 통해 한·에콰도르 양국 간 우호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이달고 장관께서 양국간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투자개발사업(PPP) 방식의 인프라 개발 추진 시 KIND와 함께 사업을 적극 발굴‧검토하여 양국 간 사업경험 및 기술 교류와 협력이 보다 확대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