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가격·첨단기술·비규제"로 주목
포스코건설,‘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가격·첨단기술·비규제"로 주목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3㎡당 800만원대분양가, 중도금무이자혜택으로자금부담대폭덜어
스마트기술‘AiQhome’및미세먼지 차단 특화기술적용
비규제단지로서의가치…풍부한개발호재로투자수요까지흡수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대표 이영훈)이 남양주 진접에 공급하는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가 남양주 일대 수요층은 물론 서울 등 광역 주택수요의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의 인기요인에 대해 가격경쟁력, 스마트기술 및 미세먼지 차단 특화 기술 적용, 비규제 단지로서의 가치 등 크게 3가지를 꼽습니다.

포스코건설은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의 분양가를 3.3㎡당 평균 약 890만원에 책정했습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한 타입의 경우 817만원 선이며 소형 타입은 2억원초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남양주시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189만원에 달해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와 비교하면 약 200만원의 차이를 보입니다.

여기에 포스코건설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분양 대금의 60%에 달하는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전액 면제함으로써 실제로 수백만 원의 금융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아이큐텍(AiQ TECH)’의 ‘AiQ home 시스템’이 적용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서 카카오 홈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세대 내 각종정보를 음성, 어플리케이션 등을 제어 할 수 있고 화재, 침입 등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스마트CCTV도 적용됩니다. 

최근 미세먼지와 공기질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포스코건설의 특허 상품인 향균 황토 덕트가 적용된 점도 주목할만합니다. 황토 덕트는 PVC에 황토를 배합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에 양질의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특허 기술입니다. 황토가 지닌 효소들은 세균, 곰팡이 등을 제거해 주고 습도조절에도 탁월해 공기 흐름이 정체 될 경우 습기로 인해 유해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환기와 공기 청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빌트인 청정 환기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외부공기를 4중필터 장치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차단하고 초미세먼지의 10분의 1 크기인 0.3㎛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습니다.

비규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요소인데
대출, 전매 등에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는 조정 대상 지역 과 달리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는 민간 택지인 부평2지구에 들어서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실제로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는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전매가 가능해투자수요의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도 이 단지의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진접~내촌 간 신설도로가 올해 중 개통예정으로 진접에서 외곽순환도로까지 신호 없이 단숨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한층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2021년에는 당고개까지의 소요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14분으로 대폭 단축 시킬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선이 개통 될 예정이며 최근에는 서울 도심권까지 빠르게 이어지는 GTX-B노선도 조기 착공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구리시 인창동 266-1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